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현욱 (원광대학교) 이승주 (원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출판학회 한국출판학연구 한국출판학연구 제44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59 - 8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 목적은 인구통계학적 특성별 소비자의 독서동기 차이를 규명하는데 있다. 분석결과 인구통계학적 특성별 독서동기가 다르게 나타났다. 먼저 여성이 남성보다 독서를 통해 ‘오락추구’, ‘정서함양’, ‘긴장해소’, ‘자아실현’등의 욕구를 충족하고 ‘습관적 독서욕구’를 더 보유했다. 고연령일수록 ‘정보(지식)추구’, ‘정서함양’, ‘긴장해소’, ‘습관’ 요인에서 두드러진 반면 저연령일수록 ‘오락추구’요인에서 두드러졌다. 고학력자일수록 ‘정보(지식) 추구’, ‘긴장해소’, ‘습관’ 요인이 뚜렷한 반면, 저학력자일수록 ‘오락추구’요인에서 두드러졌다. 고소득자일수록 ‘정서함양’, ‘긴장해소’, ‘자아실현’ 등 요인에서 두드러졌다. 학생층은 ‘오락추구’ , 자영업자는 ‘긴장해소’ 및 ‘자아실현’, 주부는 ‘정서함양’ 및 ‘여가활용’ , ‘습관’요인에서 뚜렷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