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소현 (대전가원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 지적장애연구 지적장애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5 - 3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중학교 과정 이상의 특수학교(급)에서 발달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직업교육을 지도하고 있는 교사들의 역량을 계발하기 위한 직무수행능력 기준을 개발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국 범위의 목적표집을 통해 중등 특수교사 284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여 직무수행능력 기준 예비조사지를 타당화하는 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직무수행능력 기준의 신뢰도와 타당도가 검증되었으며, 최종 직무수행능력 기준은 학생중심계획 4문항, 학생역량개발 5문항, 교수전략 4문항, 가족지원 3문항, 기관간 협력 4문항, 고용지원 3문항으로 총 6개 요인, 23개 문항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이 연구의 결과에 대한 논의 및 제언 등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