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케이팝(K-pop)의 한국 팬덤에 대한 연구 : 해외 팬들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7 .02
K콘텐츠에 대한 중국소비자들의 경험이 한국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통상정보연구
2020 .12
칠레 한류 팬덤 이해하기 : 따라하기, 함께하기, 그리고 따로하기 전략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0 .05
<성덕>에 나타난 팬덤의 성격과 팬심 변화의 원인: 문화예술 팬덤과 정치 팬덤
국제정치연구
2023 .03
한중 K-pop 팬덤 문화연구 -K-pop 음반의 구매 동기를 중심으로-
인문사회 21
2023 .06
20대 여성 팬덤의 감정 구조와 문화 실천 : 〈프로듀스 101 시즌2〉 팬덤을 중심으로
미디어, 젠더 & 문화
2018 .03
신중년 여성의 여가로서의 팬덤활동과 사회적지지, 삶의 의미 간의 구조적 영향관계 연구 : <내일은 미스터트롯> 팬덤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2021 .11
중국관광객에 한국선호도가 한국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영향
무역연구
2016 .01
‘수치화’된 진정성(Authenticity): ‘팬덤 플랫폼’은 팬 주체성을 어떻게 구성하는가
미디어, 젠더 & 문화
2024 .06
중국 소비자의 한국제품 만족도가 구매의도 및 관광의도에 미치는 영향: 체면인식의 조절된 매개 효과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2021 .08
BTS ARMY에서 페미니스트 팬으로: 3세대 K-Pop 아이돌 팬의 페미니즘 실천과 한계
미디어, 젠더 & 문화
2020 .09
팬덤 내의 계층 구별에 대한 연구 : 트위터와 팬 생산자를 중심으로
미디어, 젠더 & 문화
2015 .12
International K-pop fans’ involvement in fandom : Examination of identity salience
관광연구저널
2022 .04
팬덤과 페미니즘의 조우 : 페미니즘 관점에서 본 팬덤 연구의 성과와 쟁점
언론정보연구
2018 .08
한류 콘텐츠 이용, 한국 국가이미지, 한국 방문의도의 관계에 대한 연구: 중국대학생들을 대상으로
Journal of China Studies
2020 .01
日本社?における新韓流文化の享受構造の ?化について
일본언어문화
2020 .01
중국 청소년의 한류 팬덤활동이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중사회과학연구
2023 .04
커뮤니케이션을 소비하는 팬덤 : 아이돌 팬 플랫폼과 팬덤의 재구성
한국언론학보
2022 .10
해독 패러다임을 넘어 수행 패러다임으로 : 팬덤 연구의 현황과 쟁점
한국방송학보
2015 .07
국가이미지가 중국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유통경영학회지
2018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