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남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육치료학회 교육치료연구 교육치료연구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511 - 53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청소년동반자의 활동경험을 이해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청소년동반자활동을 1년 이상 해온 청소년동반자 7명을 대상으로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인터뷰는 참가자들의 동의를 얻어 녹음하였으며, 내용을 전사하여 자료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첫째, 청소년동반자 지원동기는 ‘상담자 경험과 성장’,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지원’, ‘자아실현’ 등 3개의 범주로 구분되었다. 둘째, 청소년동반자 활동경험은 ‘비정규직의 서러움’, ‘찾아가는 상담의 어려움’, ‘달라지는 내담자를 보는 보람’, ‘상담전문가로서의 성장’ 등 4개의 범주로 나타났다. 셋째, 청소년동반자사업의 발전을 위한 제언에는 ‘근무환경의 개선’, ‘사업운영과정의 효율성제고’, ‘청소년동반자에 대한 심리적 지원의 필요성’ 등 3개의 범주로 나뉘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시사점과 제언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