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현정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영미연구소 영미연구 영미연구 제41권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03 - 134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육현장의 현실적 제약 속에서 영어문법을 교육하는 교수자에게, 효과적영어사용을 도모하는 영어문법 교육에 대한 실용적 제안을 하고자 한다. 동일한 교육에 노출된 학습자들의 시험준비 조건이 상이할 때, 영어 문장 생산에 어떤 세환효과를가지는지를 탐구하고자 한다. 실험에는 101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하였고, 전통적인 객관식문제 유형과 문장생산중심의 두가지 시험준비 조건이 주어졌다. t-test 와ANOVA 로 도출된 결과에 따르면, 문장생산중심의 시험준비가 학습자들의 영어생산을 위한 문법지식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또한 문장생산중심의 시험준비일 경우 보다 많은 학습자가 문법공식을 영어도출을 위한 자극으로 기억체계에 저장하기보다, 목표언어 자극을 통하여 영어문장을 생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문법공식을 목표언어 시스템 외부에 초언어 지식으로 저장하여 영어생산에 어려움을 가지는 영어문법 학습자에게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