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음악교육학회 음악교육연구 음악교육연구 제41권 제2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67 - 100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09 개정교육과정부터는 '융합'이라는 키워드가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이전에 영재교육과 대학 이상의 교육에서만 지원되어 온 융합교육을 2011년부터 2015년 까지 전체 초․중등 대상으로 대폭 확대시키고자 적극 추진하고 있다. 과학 교육에 예술을 활용하고, 예술교육에 과학을 활용하는 것이 창의적인 융합인재양성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학계에 공공연하게 받아들여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국내에서 이뤄지고 있는 대부분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에서는 예술을 수․과학을 지도하기 위한 보조도구로서 간주하고 소극적으로 활용하는데 그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예술이 중심이 되어 타분야와 융합한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과 이 때 고려하여야 할 개발원리 및 수업유형, 교육현장 적용 시 유의하여야 할 사항 등 예술중심 융합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