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독서학회 독서연구 독서연구 제28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77 - 198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교 선생님들이 교육 현장에 근무하면서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이 학생생활 지도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학교 부적응으로 인해 지속적으로생활 지도가 필요한 학생의 경우 본인은 물론 주변 친구들과 선생님들의학습권과 수업권 등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학생의 인권을 존중하는 생활 지도의 추세에 맞추어 학생지도의 한 방법으로 자기성찰실 운영이 시도되고 있지만 적절한 프로그램이 보급되고 못하고 있고, 학교 현장의 여러 문제로 인해 부적응 학생에 대해 제대로 대응하지못하는 경우가 많다. 본 연구에서는 특히 중학교 학생의 학교생활과 수준 등을 고려하여 독서치료의 개념과 방법에 유의하면서 독서 활동을 중심으로 한 학생 지도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보았다. 독서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보다 나은 생활을 꾸려나갈 힘을 얻음과함께, 지적 자극이 계기가 되어 교과 학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기대한다. 아울러,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해 검증하고 보완하는 연구가 더필요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