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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보디자인학회 정보디자인학연구 정보디자인학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5 - 44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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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의 발달로 인한 사회문화적 변화는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정보의 이동시간이 짧아지면서 대중들은 받아들인다는 개념에서 만들어내고 직접 정보를 생산하는 시대로 접어들었다. 광고는 그 시대의 트렌드를 대변하고 문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그러므로 광고 산업은 미디어의 변화에 적극 대처해야 하는 입장이다. 기업은 다양한 마케팅을 동원해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잡으려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장기적인 경제의 불황은 작은 업소까지도 대기업의 경쟁에 휘말리는 상황을 연출하기도 한다. 소비자에게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제품의 품질이 우수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가격대비 성능, 디자인 등에서 소비자의 시선을 끌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그 이전에 소비자에게 해당 제품을 어필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이 우선 필수 사항이라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광고 전략 중 틈새시장광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현대사회의 미디어 변천과정과 정보의 전달방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광고시장에서 틈새광고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파악하고 또한 사례조사를 통해 틈새시장광고에 대해 알아본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이 틈새시장광고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의견제시를 통해 그 발전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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