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승행 (한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디자인학회 정보디자인학연구 정보디자인학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45 - 15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외래 관광객 1,500만 명 시대를 맞이하여 현재 훌륭한 서비스보다 경제적 편익을 선호하는 외국인 관광객과 미래 동력산업으로서 중저가 비즈니스호텔이 급증하고 있으나 비즈니스호텔에 해당하는 특 2급 이하의 호텔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편이다. 또한 치열한 경쟁 환경에 직면하고 있는 호텔기업들은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고객 서비스를 통한 지속적인 경쟁 우위 및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다. 호텔기업은 고객이 호텔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고객의 이용 상황에 따라 호텔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면 좀 더 고객중심의 세분화되고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비즈니스호텔 선택에 있어서 고객이 인식하는 호텔 상품 중심으로 실증연구가 요구되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호텔 선택속성의 중요도와 만족도를 파악하여 호텔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을 위한 학문적 접근이 필요하다 하겠다. 따라서 본 연구의 결과에서 도출된 중요도 속성 항목과 선택 속성 중 사전적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항목을 제시하였고 이를 중심으로 비즈니스호텔 상품의 개선과 향상으로 고객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여 경영성과를 높일 수 있는 요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