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지양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6권 제6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67 - 9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속성들 중 개인의 내재적 속성인CSR이익에 대한 인식과 CSR에 대한 사전 태도가 CSR커뮤니케이션의 속성인 정보소스유형과 결합하여 제시되었을 때 특정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이타주의적 동기해석뿐 아니라 기업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전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이익에 대한 인식과 태도는 특정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이타주의적 동기해석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개인의 내재적 속성을 통제한 상황에서도 CSR커뮤니케이션 속성인 정보소스유형이 동기해석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유의미하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렇게 유발된 동기해석은 기업에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순차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영리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불신 상황 하에서도 CSR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보여주는결과라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