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학연구 소비자학연구 제25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33 - 15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비자의 TV홈쇼핑의 재이용여부를 예측하기 위하여 Davis가 개발한 기술수용모델을 변형․확정하여 소비가치가 지각된 이용용이성, 유용성,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며, 소비가치와 수용, 만족도와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를 탐색해 보았다.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501부를 분석에 사용하였으며 구조방정식모형을 통하여 연구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TV홈쇼핑에 대한 세 가지 소비가치는 지각된 이용용이성과 유용성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편의적 가치가 지각된 이용 용이성에 미치는 영향력이 가장 크고, 경제적 가치는 지각된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력이 가장 높았다. 또한 지각된 이용용이성과 지각된 유용성은 만족도에 정적인 영향을 주고, 유용성과 만족도는 재구매의도에 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므로 TV홈쇼핑의 시스템 개선을 통하여 소비자의 수용, 만족과 재구매의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