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 지적장애연구 지적장애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25 - 14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동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읽기활동이 지적장애학생의 읽기 능력 및 읽기 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D시에 소재하는 특수학교의 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3명의 지적장애학생에게 총 16차시에 걸쳐 중재를 하였다. 읽기 능력은 대상자간 중다기초선 설계를 사용하고 읽기 태도는 사전·사후 검사를 통해 변화를 측정하였다. 본 연구의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동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읽기활동이 지적장애학생의 읽기 유창성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둘째, 동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읽기활동이 지적장애학생의 독해력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셋째, 동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읽기활동이 지적장애학생의 읽기 태도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