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미래유아교육학회 미래유아교육학회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57 - 18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문학, 미술, 음악, 동극, 신체표현, 영화, 사진과 같은 다양한 문화예술 영역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영역 내 통합, 문화예술 영역 간 통합, 문화예술 영역과 사회, 과학 등과 같은 다른 영역과의 통합을 적용하는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프로그램의 효과 검증을 위한 연구대상은 만 5세 유아 46명이며, 연구도구는 K-CCTY, 정서지능 체크리스트를 사용하였다. 자료의 분석은 독립표본 t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창의성과 정서지능 향상에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