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44권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7 - 5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앤서니 브라운(Anthony Browne, 1946)은 현대의그림책 작가로 그림책에 어린이의 내면세계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현대 그림책을 대표하는 작가이다. 국내와 해외에서도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유아들이 그의 그림책을 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하나의 책이 서로 다른 언어로 번역되어 전세계 유아들에게 읽혀지고 있지만 각 나라마다 선호하는 책이 다르며 책의 내용에 따라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도 다르다고 생각한다. 한국, 영국,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에서 인지도가 있는 대형서점을 선택하여 베스트셀러 10위를 조사하여 분석하였다. 나라마다 여러 책 가운데 선호하는 책의 내용은그 나라의 유아들에게 자아를 형성하는데 영향을 미치리라 생각한다. 환경적 요소가 다른 만큼 나라별유아들도 같은 작가의 선호하는 책의 순위가 다르며내용적인 면에서도 다르게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