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마케팅논집 마케팅논집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 - 2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서비스품질을 독립변수로 하여 스마트폰 앱 이용만족과 스마트폰 앱 재이용의도 간에 구조방정식 모형을 검증하였고, 스마트폰 앱 서비스품질과 스마트폰 앱 이용만족 간에 맛집 앱 사용후기 정보성의 조절효과를 위계적 회귀분석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설문조사는 부산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을 선정하여 2013년 2월 1일부터 2013년 2월 17일 까지 17일 간에 걸쳐 이곳을 이용하고 나오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총 403부의 설문지가 거두어졌고 불성실한 설문지 11부를 제외하고 총 392부가 실증분석에 사용되었다. 연구결과 첫째, 스마트폰 앱 서비스 품질 요인 중 신뢰성, 이동성, 정보성은 스마트폰 앱 이용만족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디자인은 스마트폰 앱 이용만족에 유의미한 부(-)의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마트폰 앱 이용만족은 스마트폰 앱 재이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마트폰 앱 서비스품질 중 이동성, 신뢰성과 스마트폰 앱 이용만족 간에 사용후기 정보성의 대립조절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넷째, 스마트폰 앱 서비스품질 중 공감성과 스마트폰 앱 이용만족 간에 맛집 앱 사용후기 정보성의 완충조절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의 학문적, 실무적 시사점 및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