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진원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음악교육학회 음악교육연구 음악교육연구 제34권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39 - 169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삶과 연계될 수 있는 유의미한 교육과정 설계 방법으로 제안되고 있는 통합교과적 접근의 정의와 방법, 그리고 교육에서의 시사점을 유형별로 살펴보고 음악 교육적 차원에서의 향후 가능성을 탐색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통합교과적 접근은 구획된 영역 안에서의 지식이나 기능을 습득시키는 것을 지양하고, 상호 관련된 경험적 활동을 통해 지식·사상등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개인의 삶과 연계된 포괄적 성장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근간의 음악교육에서의 강조와도 맥을 같이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음악교육에서 시도될 수 있는 통합 유형 제시를 통해 통합의 효과와 영역의 고유성유지를 위한 시사점을 제안하여 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