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게임학회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제24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93 - 20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계적으로 게임은 이제 단순한 오락의 테두리를 벗어나 산업으로 크게 발전하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기는 여가의 한 형태인 놀이 문화로 자리 잡았다. 전세계 게임산업이 모바일 게임시장과 디지털 다운로드 게임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기능성 게임(Serious Game)은 초기 군사용으로 사용하였으나 현재는 주로 교육과 훈련, 치료 등의 목적성 게임으로 게임 산업의 장르 다변화와 영역 확대는 물론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해소와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업계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본 논문은 기능성 게임의 한 분류인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 제작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모든 연령층이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축구 게임을 턴테이블 축구로 변형하여 게임을 개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