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유아특수교육연구 유아특수교육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17 - 13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조기 중재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의 장애 영아에 대한 경험을 기반으로 장애 영아를 위한 조기 중재 방향과 요구를 살펴보고 그와 더불어 장애 영아 지원 전문가의 자격 기준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서울 및 경기도에 소재한 유아특수교육 기관에서 조기 중재 경험이 있는 10명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심층면담을 실시하였다. 면담 내용에 대한 분석 결과 (1) 장애 영아 교육에 대한 경험, (2) 장애 영아를 위한 조기 중재 방향 및 요구 (3) 장애영아 지원 전문가 자격 기준이라는 3개의 주제 아래 모두 14개의 하위 주제가 도출되었다. 연구 결과를 토대로 국내 상황에 적합한 조기 중재 모형 개발을 위한 기초 자료 및 0-2세 장애 영아 및 장애 위험 영아의 조기 중재를 실행할 전문가 자격 기준 마련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 향후 조기 중재 실행을 위하여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인들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