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0권 제5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7 - 37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뉴스기사를 접하는 네티즌들의 CSR활동 책임성 인식, 태도 및 구매의도, 입소문 의도에 다른 네티즌들이 달아놓은 댓글의 품질 및 방향성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알아보았다. 구조방정식모형을 활용하여 변수들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기사에 댓글을 다는 사람들에 대한 평소 신뢰도는 CSR활동에 대한 기사에 달린 댓글이 유용한지를 판단하는데 영향을 주지 못했다. 하지만 댓글의 품질은 댓글의 유용성을 인식하는데 영향을 주며, 댓글의 내용을 타인에게 전달하겠다는 의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댓글의 방향성의 경우 해당 기업에 대한 CSR책임성을 판단하는 데 영향을 주었으며 CSR 책임성에 대한 인식변화는 해당 기업에 대한 참가자의 태도를 변화시켰다. 또한 댓글의 방향에 따라 달라진 응답자의 태도는 그 기업의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와 해당 댓글의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겠다는 의도에도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