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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81 - 202 (2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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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물류기업은 중국 물류 시장 진출과 관련하여 다음 4가지 전략적 이슈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는 진입 시기, 진입 방식, 지리적 시장 범위, 현지 지방 정부와의 우호적 관계를 의미한다. 이 4가지 전략적 이슈에 대한 의사결정 사항들은 중국물류 시장 진출 후에도 한국 물류 기업의 활동에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중요한 전략적 의미를 갖는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한국 기업들은 국가선점우위에 따라 진출 시기를 결정하고 단독투자 vs. 합작투자 중 어느 방법이 더 좋은지에 대한 진출 방법에 대해서도 결정하여야 한다. 아울러 효율적인 시장공략을 위해 중국내 지리적 영업활동 영역을 정하는 지리적 시장범위에 대한 의사결정을 시행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핵심 시장 영역에 대한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이와 동시에 한국 기업들은 현지 정부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수립하고 중앙, 지방, 시 정부와의 강한 관계 형성을 위한 의사결정 등의 이슈에 직면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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