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한국초등국어교육 한국초등국어교육 제42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73 - 9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 기술공학의 발달은 아동의 삶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래서 교사와 학부모들은 다양한 매체가 아동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아동에게도 매체언어에 관해 가르쳐야 한다고 제안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정작 아동들의 매체언어능력은 어떻게 발달하는지에 대해 정리된 연구는 없다. 따라서 본 연구는 만3~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한 매체언어 관련 연구들을 중심으로 아동의 제 발달과 매체언어능력과의 관계를 살펴보고, 이를 기초로 아동의 연령에 따른 매체언어교육의 내용을 제안하고자 수행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