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미래유아교육학회 미래유아교육학회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85 - 20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산책을 활용한 주제중심적 통합 활동이 유아의 자연탐구지능과 과학능력(과학적 태도와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의 대상은 만 4세와 5세 유아 56명이고, 실험집단 유아 28명을 대상으로 8주간에 걸쳐 ‘산책을 활용한 주제중심적 통합 활동’을 실시한 후 그 효과를 검증하였다. 자연탐구 지능과 과학 능력(과학적 태도와 탐구능력)에서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