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구정대 (경주대학교) 조원섭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마케팅논집 마케팅논집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31 - 15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호텔조직의 서비스지향성과 호텔종사원과의 서비스태도와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조사하고자 하였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경주지역의 특급호텔에 근무하는 종사원들을 대상으로 하여 267개의 최종표본을 가지고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및 경로분석 등을 이용하였다. 요인분석의 결과로는 조직의 서비스지향성은 서비스기술, 서비스교육, 경영마인드, 서비스표준 및 임파워먼트로 나누어졌고, 서비스태도는 고객응대 서비스태도, 숙련된 서비스태도 및 시스템적 서비스태도로 요인이 분석되어졌다. 경로분석의 결과로는 호텔조직의 서비스지향성이 호텔종사원의 서비스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호텔조직이 종사원의 서비스태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호텔경영관리사의 서비스 지향적인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며, 동시에 종사원의 권한강화와 함께 서비스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