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동북아관광학회 동북아관광연구 동북아관광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63 - 18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커피전문점의 브랜드개성이 브랜드태도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규명하였으며, 경상남도 창원지역 5개 커피전문점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하였다. 설문조사는 커피전문점에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총 450부를 배포하여 418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설문문항은 브랜드개성 15문항, 브랜드태도 3문항, 브랜드충성도 4문항을 리커트 7점 척도로 측정하였으며, SPSS Win 12.0과 AMOS 5.0을 사용하여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커피전문점의 브랜드개성 4개 요인(흥미성, 진실성, 강인함, 세련됨)이 브랜드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브랜드태도는 브랜드충성도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고, 이용고객의 브랜드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