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소비자정책교육연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제5권 제3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55 - 7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1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청소년 소비자가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소비생활 정도를 진단해 볼 수 있는 과시소비 성향 측정을 위한 척도를 개발하고자 하는 것이다. 선행연구를 통해 총31문항을 추출하여 1000명의 청소년 소비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하였으며, 안면타당도, 내용타당도, 표면타당도 등의 타당도 및 신뢰도를 체계적으로 검증하였다. 통계적 검증 결과 최종 4개 요인의 18개 항목의 척도가 개발되었으며, 4개의 요인은 (1)수입품 및 유명상표 과시요인 (2)고가품 과시요인 (3)유행추구 과시요인 (4)지위상징 과시요인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