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KNU기업경영연구소 기업경영리뷰 기업경영리뷰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61 - 8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국내외 항공사들 간에는 저렴한 항공운임을 제공하고 다양하고 색다른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의 출현으로 자유경쟁이 점점 심화되고 있다. 또한 신종 플루의 확산 등 대내외적인 악조건과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현재 국내 항공사들은 심각한 변화와 문제점에 직면하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이에 각 항공사들은 기업자신의 사명, 즉 전략과 목표를 명확히 수립하고 인식하는 것이 절실하다고 할 수 있다. 항공사를 대표하는 객실 승무원은 항공운송 서비스의 생산과 배달에 직접 참여할 뿐만 아니라 그들과 접촉하는 고객은 그들의 태도와 행동으로부터 서비스의 질을 지각하고 평가하기 때문에 객실 승무원에 의해 이루어지는 서비스는 항공사 서비스의 핵심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제공받는 서비스 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를 실시함에 있어서 만족도에 기여하는 기내서비스의 세부적인 내용을 인적서비스 분야와 물적 서비스 분야로 나누어 알아보고 만족도에 따른 결과가 향후 재 구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 밝혀지는 결과는 항공사 기내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하여 고객이 지각하는 만족도에 대한 정도를 파악할 수 있어 국제선을 운항하는 후발 민간 항공사들에게도 저가의 운임이라는 경쟁요소 이외에 또 다른 고객 만족의 요소를 파악할 수 있어 향후 항공사 서비스 마케팅의 구체적인 활용자료로 이용되리라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