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상철 (서강대학교) 김종욱 (서울대학교) 고은영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명지대학교 금융지식연구소 금융지식연구 금융지식연구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85 - 113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e-Learning 사용자의 사용의도와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규명하기 위해 정보기술수용모델(TAM)과 교육심리학 분야의 자기결정 학습동기를 중심으로 연구모형을 구성하여 실증 분석하였다. 기존의 e-Learning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심리적 측면인 학습동기요인을 외재적 동기와 내재적 동기로 구분하여 e-Learning에 대한 사용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함으로써 e-Learning 사용자의 학습동기를 이해하여 효과적인 시스템 개발과 콘텐츠 개발 및 효과적인 교수전략의 방향을 제시한데 그 의의가 있다. 혁신적인 수준의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탐험과 활용을 통한 학습가속화가 요구되며, 적극적인 탐색과 탐험을 위해서는 이에 필요한 보완능력의 구축이 요구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