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음악교육학회 음악교육연구 음악교육연구 제31권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63 - 8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 목적은 유아 교사들이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의 음악적 태도, 음악적 행동, 음악적 개념에 대한 평가를 어떻게 실행하고 있으며, 유아교육기관 유형 및 교사의 학력과 경력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조사하여 분석하는데 있다. 이와 같은 목적을 위한 연구 대상은 유아 교사 208명이다. 연구에서 사용한 도구는 음악 교육 평가의 실행에 대한 교사용 설문지이며, 설문 조사 결과 실행 여부에 대한 결과는 각 문항별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여 분석하였고, 교사의 학력과 경력에 때한 차이는 교차분석을 하였다. 연구 결과 음악적 개념에 대한 평가가 잘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교사의 학력과 경력에 대한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게 나타났다. 그러나 유아교육기관 유형에 따른 차이는 유의하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유아 음악 교육 평가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