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인재 (광주교대)
저널정보
한국윤리교육학회 윤리교육연구 윤리교육연구 제7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49 - 182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것이다. 이것은 학생들이 어떤 상황에 대해 그것이 가진 배경적 믿음, 갈등을 일으키고 있는 도덕적 감정, 갈등을 일으키는 사고 과정 그리고 전문가의 기대 등을 고려하면서 정당하고 도덕적이며 적절한 결정에 도달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攀 C. C. Loving, S. W. Lowy, & C. Martin, op. cit., p.186.攀攀 이 개요는 현재 제기된 윤리적 딜레마를 통해 누군가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처럼 최초의 사람에게 제시된다. 윤리적 개요는 의사결정에 다다르기 전에 반드시 답해야 하는 결론에 5가지 질문을 가진다. 개요에 있는 각각의 단계는 개별 사례에 적용할 때 충분히 숙고된 좋은 결론을 얻는데 도움을 준다. 이 각각의 질문이 어떤 도덕적 의미를 갖는지를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