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수범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71 - 9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N세대의 소비문화를 파악하기 위하여 문화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분석하 였다. 서울과 인천 N세대들의 소비행태를 비교 분석한 결과, 지역간의 차이는 크게 나타나 지는 않았으나, 고급 브랜드나 명품에 대한 선호도는 강남의 N세대들이 타 지역에 비해 높았다. 쇼핑이란 우리나라 N세대들에게 있어서 또래 집단과 어울리는 매우 중요한 수단이 며, 비교적 저가의 제품 또는 패션몰의 제품은 친구들과, 그리고 고가이거나 백화점의 제품 은 부모님과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N세대들의 물질주의적 속성은 브랜드 선호경향에서 강하게 나타나며, 대여문화라는 그들만의 독특한 현상으로 나타났다. 끝으 로 N세대들은 광고에 민감하고 광고에 관한 호감도가 높았다. 특히, 재미있는 광고에 흥미 를 느끼며, 휴대폰과 같은 디지털 제품에 있어서는 광고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