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아 (순천향대) 류지연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203 - 22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인터넷 매체에 있어서 광고 회피 수준과 그 영향요인들의 설명력과 상대적 중요 도를 살펴봄으로써 인터넷 광고 효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 인터넷 매체의 효율적인 집행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총 405개의 설문지를 통해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회피 유형별 회피 정도 분석을 위해 기술통계를 실시하였고 인구통계학적 변인 매체 관련 변인 광고에 대한 태도 지각된 침입성 변인들이 3가지 회피 유형별로 어떠한 설명력과 상대적 중요성을 갖는지 살펴보고자 계층적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인터넷 광고의 회피 수준은 신문이나 TV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회피 유형별 회피 수준에 있어서는 기계적 회피 물리적 회피 인지적 회피 순으로 회피 수준이 낮아졌다 회피의 예측 변인 분석에 있어서 인지적 회피에 대한 예측 변인들의 설명력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R2 예측 변인들 중 광고에 대한 태도와 지각된 침입성이 =0.355),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성별과 매체에 대한 태도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피 유형별로 볼 때 기계적 회피와 인지적 회피에 있어서는 광고에 대한 태도가 물리적 회피에 있어서는 지각된 침입성이 가장 큰 예측 변인으로 작용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