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종삼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85 - 10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글로벌 네트워크 환경하에 물류유통시장에서는 기존의 생산방식과 과정 등이 고도로 정보화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쇼핑 패턴도 바뀌게 된다. 이러한 시장의 변화는 기존의 경제 근간을 이루는 소비와 생산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강요하는 다른 시장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 즉, 자신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구축된 네트워크 물류유통산업시장의 경영전략은 종전의 경영전략과는 분명히 다르게 변화 할 것이다. 그러므로 동 시장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경영전략에 대하여 이를 어떻게 조정하고 규율할 것인가 매우 중요한 전략적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 따라서 이글에서는 네트워크 효과가 경영전반에 미칠 영향효과와 이를 활용한 네트워크 물류유통시장의 경영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분석하여, 동 시장에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정책적 과제 등을 살펴보는 것에 본고의 목적을 두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