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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상철 (서강대학교) 김웅진 (협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31 - 158 (2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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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서비스 업체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 거래하고 있는 전자상점과의 관계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다. 이에 본 연구는 택배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신뢰가 제휴되어 있는 전자상점에 대한 신뢰로의 전이를 살펴봄으로써 택배서비스 업체와 전자상점 간의 향후 전략적 고객 대응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또한 신뢰전이현상과 고객만족간의 관계에서 온라인 고객의 구전효과에 따라 그 효과가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를 검증함으로써 물류의 하드웨어적 측면보다는 서비스 질의 향상과 같은 소프트웨어 부문에 초점을 둔 고객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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