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미라 (전남대학교) 이기춘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학연구 소비자학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11 - 13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재화에 대한 소비자만족의 연구에 비해 서비스 특히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는 그리 많지 않다. 본 연구는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의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결과를 통해 결론을 도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의 수준은 그리 높지 않았으며, 의료서비스의 네 가지 차원의 만족 수준은 병원시설, 간호사, 의사, 진료체계의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둘째,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에 사회인구학적 변인들과 병원종류가 미치는 영향력을 조사하기 위해 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 교육수준, 소득수준, 직업, 병원종류가 유의한 영향력을 나타냈으며, 그 중에서도 병원종류가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의 변량을 가장 많이 설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