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인사관리학회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02.1
수록면
0 - 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다양한 종류의 지식을 창조해내는 창의성이야말로 디지털 경제시대에 기업 경쟁력의 핵심원천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창의성 및 창의성 경영에 대한 이론고찰과 실증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창의성 경영의 필요성 및 유용성을 밝히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문화적 창의성, 전략적 창의성, 관리적 창의성이라는 구성차원이 주요한 창의성 경영의 과정특성을 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창의성 경영의 투입-과정 변수와 결과로서의 경영성과간에 높은 상호관련성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제도적 투입요인과 전략적 창의성이라는 과정특성이 창의성 성과를 설명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인임이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