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한국초등국어교육 한국초등국어교육 제32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97 - 12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그림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런데도 문학교육의 지평 안에서 그림책을 둘러싼 논의는 그리 풍부하지 못한 편이었다. 유아교육의 관점에서 그림책을 연구한 광범위한 연구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으나, 초등학교 혹은 그 이상의 단계에서 그림책은 정작 적합한 관심을 받지 못한 채 방치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림책 자체의 장르적 특성과 그 특성에 착목한 이야기 그림책의 문학교육적 가능성, 실질적인 활용의 방안 등에 대해서는 아직도 연구자들 대부분이 무관심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이 논문은 이야기 그림책의 본질에 관해 개괄적으로 정리함과 동시에, 현단계 문학교육의 실천 속에 이 그림책이 어떠한 의미를 지닐 수 있으며, 나아가 그 구체적인 활용의 방안이 어떠한지를 모색해 보고자 한다. 소략한 논의이지만, 지금도 실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그림책을 향한 뜨거운 관심들에 이론적으로 부응하고자 하는 시도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