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일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안암교육학회 한국교육학연구 한국교육학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143 - 16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여가활동은 재미와 몰입, 자발성과 지속성을 포함하는 내재동기를 유발하는 반면, 학교에서의 학습과정은 재미없고 지속적으로 참여하기 싫은 이유는 무엇일까? 이 논문에서는 여가활동의 특성과 내재동기와의 관계를 살펴보고, 여가활동과 학교에서의 활동과의 비교를 통해 실제 학습환경 설계에 여가활동의 적용가능성과 설계방향에 대해 살펴보고자 하였다. 기존의 다양한 여가환경은 학습환경으로 인식되고 설계되어야 함과 동시에, 학교에서의 교육은 활동중심의 흥미로운 학습을 지향하여야 할 것을 제안하였다. 또한 학습자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유능감을 확인할 수 있는 학습환경의 구체적 설계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