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정보통신정책학회 정보통신정책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 - 2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라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 등 다양한 계위에서의 융합은 보편적인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중에서도 최근 통신부문에서는 주목받고 있는 이슈는 서비스 계위에서의 융합 현상인 결합판매이다.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결합은 서비스 선택 폭의 확대와 요금 할인에 의한 이용자 편익 증대와 사업자의 이윤 증대 가능성이라는 긍정적 측면을 가지고 있다. 반면 주 서비스 시장의 시장지배력이 부 서비스 시장으로 전이되는 부정적 측면도 존재한다. 따라서 시장 경쟁을 촉진하면서도 경쟁저해적 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는 합리적 제도의 수립이 필요하다. 본고의 목적은 결합판매가 이루어지는 경우 관련시장 획정 문제와 경쟁저해성 심사 기준을 분석함으로써 정책적 함의를 도출하는데 있다. 전자의 경우 단말기 결합과 일반 결합판매로 구분하여 검토한다. 후자의 경우 내부보조심사를 중심으로 분석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