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병재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미래유아교육학회 미래유아교육학회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405 - 435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 민속무용과 발레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를 비교해봄으로써 한국 민속무용을 활용한 유아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 개발의 가능성을 밝혀보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이를 위하여 만5세 유아 109명을 대상으로 한국 민속무용, 발레, 그리고 무용 프로그램을 실시하지 않은 집단으로 구성하였다. 그리고 한국 민속무용과 발레 집단에는 각각 6주 15회의 무용 프로그램을 처치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한국 민속무용과 발레를 실시한 집단이 통제집단에 비하여 사회성 하위 5개 영역에서 친밀성(F=6.557, p<.01), 표현성(F=4.453, p<.05), 활동성(F=14.413, p<.001) 그리고 사회성 총점(F=10.209, p<.001)에서 통제집단보다 높은 수준의 사회성 발달을 보였다. 그리고 한국 민속무용을 실시한 집단과 발레를 실시한 집단의 사회성 증가는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