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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gi Lee (Korea Institute of Robotics & Technology Convergence) Sejung Kim (Korea Institute of Robotics & Technology Convergence) Yong Chol (Korea Institute of Robotics & Technology Convergence) Young Jin Hong (Korea Institute of Robotics & Technology Convergence) Sujung Lee (Gyeongbuk Technopark)
저널정보
한국자기학회 한국자기학회 학술연구발표회 논문개요집 2021년도 한국자기학회 동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210 - 211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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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부품의 개발 방향은 경량화에 맞춰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음. 이에 발맞춰 럼버서포트에 사용되는 모터를 전자기해석을 통해 토크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연구하여 같은 토크에 무게가 가벼운 모터를 설계하고자 함. 여기서 설계 변수는 자석의 배열/크기/패턴, 요크의 형상/개수, 전선의 두께/턴 수로 총7개의 변수를 조정하여 설계를 수행함.
위 fig1과 같이 Mesh를 구성하였고, Mesh의 Segment Setting을 컴팩트하게 설계하면 해석 시간이 크게 단축됨. 회전자, 고정자 사이에 Airgap에 대한 Mesh 설정이 아주 중요함. 회전이 되면서 Segment간 연결이 원활하게 되어야 자속의 흐름이 모터 토크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임.
또 Mesh 설계를 Log Scale로 설정하면 한 개체의 Segment의 수만큼 일정하거나 비슷한 크기의 Mesh가 설계되는 것이 아니라 L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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