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인주 (대전동광초등학교) 박소영 (대전도안초등학교) 김귀훈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197 - 20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초·중등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인공지능 교육 방법과 적용에 대한 연구가 미비하여 학교 현장에서는 인공지능 교육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연구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의 원리를 가르치기 위하여 언플러그드 활동을 적용하였다. 연구를 위해 초·중등 인공지능 교육 내용 기준을 분석하고 인공지능 언플러그드 프로그램을 개발한 논문들을 통해 각각의 내용 요소에 알맞은 언플러그드 활동을 추출하여 학생들에게 적용하였다. 언플러그드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내용 요소 이해 정도를 확인하고, 향후 아직 개발되지 않은 내용 요소들에 대한 언플러그드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