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XR SPACE
한국기초조형학회 작품집
2023 .07
XR기반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디자인 연구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22 .10
XR을 활용한 무형유산지정 무용공연 제작 사례 연구
한국체육과학회지
2024 .12
XR 전시콘텐츠 ‘넛크래커’에서 몰입요소의 효과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4 .06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확장현실(XR) 기술기반 실감미디어 콘텐츠 디자인의 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0 .12
XR 기술 기반 체험 콘텐츠의 유형 및 특성 연구 - 국립박물관의 대표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4 .06
〈Chal Music Board〉: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한 노래 맞추기 XR 서비스 디자인 제안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4 .06
확장현실[XR]을 활용한 중증장애인 직업적응훈련의 실무적용성 연구
한국융합과학회지
2024 .06
[지정발제 1] XR(확장현실)이 보여줄 스포츠의 미래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학술세미나자료집
2024 .05
관람객과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메타버스 전시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도자학연구
2022 .12
Investigating Preferential Usability on Intelligent Agent-Driven Multimodal Interaction within the Extended Reality Environment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4 .08
2000년 이후 국내 디자인 미술관의 디자인 전시의 특징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6 .10
Augmented Reality’s Impact on Visitor Experience in Industrial Display Design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5
확장현실 미디어의 시각화와 콘텐츠 프로덕션 -디지털 기술과 확장적 비주얼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10
증강현실 기반 체험형 전시관의 몰입 효과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15 .01
융복합 전시의 체험요소가 관람객의 관람동기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조형디자인연구
2020 .01
인지적 체험 기반의 한·중 박물관 체험디자인에 관한 비교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22 .02
디지털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감상경험을 통한 포스트 뮤지엄 개념의 소통 연구 -국립현대미술관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사용 중심으로-
미술교육논총
2024 .03
관람객의 관람행태와 관람경험 형성에 관한 연구 - 관람객의 감각, 지각, 기억의 프로세스에 의한 박물관 경험을 중심으로 -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논문집
2016 .01
공연예술박물관 전시의 체험특성이 관람객의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초조형학연구
2020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