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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훈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준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저널정보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20.2
수록면
1 - 7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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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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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국내 최초로 독자기술로 개발된 항공기용 연료이송펌프의 기어부를 설계하는 일련의 절차 및 그 결과에 대한 것이다, 기어펌프 방식이 베인펌프 방식에 비하여 전반적 성능이 우월하고, 내부 누설이 소량으로, 연료이송펌프의 설계에 필요사항에 부합하여 이 방식이 선정되었다. 기어 하우징은 흐름을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인데, 기어의 외경을 고려하여 적절한 여유공간을 갖도록 설계하였다. 아울러, 모터가 연료이송펌프를 구동하기 위해 필요한 공압 및 축동력 등도 계산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연료이송펌프 형상 결정
3. 연료이송펌프의 설계 절차
4. 기어부 설계 및 해석
5. 축동력 및 회전속도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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