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들어가며
2. 게임 기술
3. 방송미디어제작 산업에서의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4. 게임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액터(Digital Actor)
4. 마치며
REFERENCE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베트남 방송 미디어 시장 분석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 .05
디지털 전환과 방송·미디어
방송과 미디어
2022 .10
스마트 미디어 환경의 방송 형태 분석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2018 .11
국내 방송·미디어의 AI 기술 활용과 미래: KBS AI 트랜스포메이션 현재와 미래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4 .10
2030년 방송 · 미디어 시장을 바라보는 4가지 시나리오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 .12
게임 기술의 발전과 응용분야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7
실시간 OTT 서비스 데이터 분석 : 유투브 게임방송 사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6 .04
모바일 방송 기술과 미래 융합 서비스
방송과 미디어
2020 .07
생성형 인공지능을 이용한 증강현실 기반 방송 제작 시스템 구현
방송과 미디어
2025 .01
스마트 방송서비스를 위한 방송콘텐츠 분석 기술동향
[ETRI] 전자통신동향분석
2016 .06
방송미디어 표준화 기술 로드맵 및 전망
방송과 미디어
2025 .01
행사를 위한 방송과 미디어 기술 특집호를 내며
방송과 미디어
2016 .10
ICT 표준화 전략-방송미디어 분야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4 .06
사용자 피드백 및 게임 QA가 결합된 게임 프로토타입 개발 방법론의 효율성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07
게임 엔진으로 방송, 영화 제작까지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 .01
1인 미디어 방송을 고려한 방송시스템 설계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7 .11
게임과몰입 정책 변화에 따른 게임 산업의 경제적 효과 추정 연구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19 .04
블록체인기반 미디어 산업 적용 사례 동향
방송과 미디어
2018 .07
IP기반 케이블 TV 방송 플랫폼 연구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8 .06
전환기 방송미디어의 현재와 미래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4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