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77 - 19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조직구성원의 역량개발 활동을 공식적 역량개발 활동과 비공식적 역량개발 활동으로 구분하고, 각각의 역량개발 활동 참여에 있어서 조직수준의 학습풍토와 개인의 학습목표지향성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살펴보았다. 총 11개의 연구개발 조직에 근무하는 1,087명의 연구참여자들의 설문응답 자료에 대한 다수준적 분석 결과, 조직의 교육훈련 예산을 통제하고도 학습풍토가 높은 조직에 근무할수록 그리고 개인의 학습목표지향성이 높을수록 보다 활발하게 역량개발 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대했던 바와 같이, 조직의 학습풍토는 공식적 역량개발 활동과, 개인의 학습목표지향성은 비공식적 역량개발 활동과 보다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가 가지는 시사점 및 향후 연구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