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국 고전(古典)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콘텐츠 개발
조형미디어학
2017 .05
전통적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한국의 도깨비에 관한 고찰
조형미디어학
2017 .02
1인 미디어시대의 문화콘텐츠 개념 확장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1 .01
중국 캐릭터·애니메이션 콘텐츠 시장 엿보기_중국 콘텐츠 시장은 어디로 흘러가고 있나?
I Love Character
2018 .12
K-culture로서 한국 전통춤의 문화콘텐츠 방안 연구
영남춤학회誌
2021 .12
한국적 감성 스토리텔링을 위한 문화 콘텐츠의 개발과 구축
조형미디어학
2016 .05
중국 문화예술정책의 흐름과 현황
한국무용연구
2017 .01
국악 교육을 키워드로 하는 유튜브 콘텐츠 분석
음악교육공학
2021 .04
스포츠 문화콘텐츠 발전 방안 연구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2020 .03
중국 무형문화유산의 문화콘텐츠 활성화 방안: 무용 분야를 중심으로
영남춤학회誌
2022 .12
애니메이션의 브랜드화를 통한 문화 콘텐츠 개발 가능성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8 .02
한국 전통 문화콘텐츠의 디자인 형상성 연구- 의식주(衣食住)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5 .01
3D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문화콘텐츠 적용에 관한 고찰
조형미디어학
2015 .02
한국적 정서와 감성을 통한 스토리텔링과 문화 콘텐츠
조형미디어학
2016 .11
지역 무형문화유산과 융합한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연구 - 당진 기지시 줄다리기를 활용한 3D애니메이션 개발을 중심으로 -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3 .12
문화 콘텐츠 흥행에 국제정세의 변화가 끼치는 영향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1 .01
중국 시장에서 해외 브랜드 광고의 중국 문화 요소 활용사례 분석 - 기호학 분석을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01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전통 문화 요소의 활용에 대한 연구 -〈대요천궁(大鬧天宮)〉과 〈백사, 연기(白蛇, 緣起)〉를 예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06
중국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연구
조형디자인연구
2018 .01
지역 문화 원형 ‘설문대할망’을 활용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개발방안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