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초록
Ⅰ. 서론
Ⅱ. 에니어그램과 애니메이션의 성장 서사
Ⅲ. 에니어그램을 통해 분석한 〈여우 요괴 소홍랑〉의 캐릭터 성격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다중성 연구 : TV 애니메이션 <심슨가족>을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5 .12
영화·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캐릭터 특징 고찰 : 〈히말라야〉, 〈인천상륙작전〉, 〈겨울왕국〉, 〈인사이드 아웃〉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23 .12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캐릭터 성격특징 고찰 : <슈렉 2>, <하울의 움직이는 성>, <쿵푸 팬더 2>, <겨울왕국>, <인사이드 아웃>, <빅 히어로>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6 .09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비인간형 캐릭터의 성격화 분석 : 픽사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카〉, 〈월-E〉를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23 .09
만화 〈나루토〉 속의 캐릭터 성격과 행동 분석 : 에니어그램 유형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6 .06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역할에 따른 DISC 성향 연구 : 미니언즈, 슈렉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17 .06
애니메이션 영화 〈어린왕자〉의 캐릭터 유형 분석 -애니어그램을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20 .02
캐릭터 사례 분석을 통한 모듈형 캐릭터 디자인 개발 - ‘키즈노트’ 캐릭터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2023 .02
21세기 일본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한국 캐릭터 특성 연구 - 연도별 Best 10 애니메이션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11
1990년대~2000년대 초 한국의 캐릭터 열풍 현상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9
캐릭터의 이미지 형태와 도형의 심리유형 관계연구 -원, 삼각형, 사각형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2017 .11
캐릭터 선택과 캐릭터 제품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21 .10
2016년 흥행 한국영화에 나타난 캐릭터 성격 특징 고찰 : 〈히말라야〉,〈인천상륙작전〉, 〈터널〉, 〈밀정〉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7 .03
중국 전통 문화를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연구
조형디자인연구
2018 .01
애니메이션의 의인화 여우 캐릭터에 관한 비교 연구 -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23 .02
선호캐릭터의 감성평가
한국디자인포럼
2019 .01
극장용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캐릭터의 재미요소에 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9 .03
지방자치단체의 캐릭터 활성화에 있어 감정형 이모티콘 캐릭터 마케팅 적용 방법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9 .01
애니메이션 캐릭터 완성에 있어 걸음걸이 (walking movement) 설계의 중요성에 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9
애니메이션 캐릭터 조형에 대한 진화심리학적 접근에 대한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6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