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백중 (Seoul Metro Human Resources Development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5권 제8호(통권 제158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551 - 560 (10page)
DOI
10.7782/JKSR.2022.25.8.55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신호설비 안정성 유지와 낙뢰피해 방지를 위한 회로구성은 절연변압기, IT접지, 써어지 방호회로, 외함 간 등전위 본딩과 접지회로 구분할 수 있다. 접지시스템은 계통접지, 보호접지, 피뢰접지로 구분하고, 관리방법으로 단독, 공통, 통합접지로 구분된다. 기존 철도신호설비로 구축된 절연변압기, IT접지 운용방식이 KEC, IEC 규정에 정당했음에도 신설선 및 개량 시 비절연변압기 설치와 낙뢰보호기(SPD)설치 시 기존보호기능을 무시하고, 부하 측 접지를 IT접지 방식에서 TN방식으로 변경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러한 경우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을 살펴보고 철도신호설비의 안정성 유지와 낙뢰피해 방지를 위한 방안을 제시.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557-001694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