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가람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47 - 150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사항에 따라 교육부는 모든 교과 교육을 통해 디지털 기초소양 함양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이러한 인공지능 교육이 학교 현장에 원활하게 정착되기 위해서 또 학교 현장 속 부족한 정보 교육 시간에 대응하기 위해 교과 교육과의 융합이 필요하다. 한편 인공지능 교육에 있어 데이터는 필수적인 기본 요소이다. 따라서 정보과 교육과정 속 데이터 및 인공지능 교육 내용 요소를 탐색한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교육과정과 인공지능 교육의 융합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초등학교 교육과정 속 데이터 활용 주제를 탐색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가 인공지능 교육이 학교 교육에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연구 내용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