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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현준 (한국항공대학교) 김동현 (한국항공대학교) 전지민 (한국항공대학교) 안정우 (한국항공대학교) 박성우 (한국항공대학교) 구자예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22년도 제59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323 - 329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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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음속 연소를 통해 추력을 얻는 펄스 데토네이션 엔진은 다른 추진기관들에 비해 구조가 단순함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비추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은 다중 사이클을 활용한 펄스 데토네이션 엔진 특성 분석에 관한 것으로, 추진제의 경우 산화제는 기체 아산화질소, 연료는 기체 수소, 아세틸렌, 메탄을 사용하였다. 구동 주파수를 5Hz, 10Hz, 20Hz, 30Hz로 설정하였고, 동압계와 로드셀을 이용하여 각 연료별 주파수에 따른 압력 및 추력 데이터를 측정하였다. 그 결과 모든 주파수 영역대에서 데토네이션 파가 안정적으로 발생하였지만, 압력과 속도 데이터가 C-J Condition 값과 비교하여 다소 낮게 측정되는 경향이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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